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김생민의 영수증

[김생민의 영수증]16회 텍스트정리(상)+리뷰ㅋㅋㅋ

반응형

 

ㅋㅋㅋ

[김생민의 영수증 16회]

야근전문 외로운 혼밥러에게 사랑이 올까 영수증

 

 

웬아이워즈 영때부터 저축을 생활화하신 통장요정 김생민씨 모십니다

 

원스어폰어타임 김생민입니다.

 

원스어폰어타임!

 

PAN style="FONT-SIZE: 12pt; FONT-FAMILY: Dotum,돋움">허를 찌르시네요

웬아이워즈영을 준비했는데 원스어폰어타임!

찍고 들어올 줄이야

 

웬아이워즈영 영어의 숨은 뜻을 찾아 주신 분이 계시네요?

 

김생민의 영수증 워렌버핏 방에 나온 글입니다.

AIS***님

웬아이워즈영이라는 것에 대해 깊이 생각을 해 보니

웬 아이 워즈 영. 즉 내가 어렸을 때를 떠올리며

현명한 소비를 하라는 깊은 뜻이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게 어록이야 ~

 

끝까지 들어 봐요

누구나 태어날 때 빈 손으로 태어납니다.

돈 없고 어려웠을 어린 시절, 젊은 시절,

웬 아이 워즈 영

그 시절을 떠올리며 겸손한 소비를 하라는 뜻이겠죠?

 

우와

 

자 어떻습니까?

 

김생민씨 ㅋㅋㅋ그냥 맞다고 해 ㅋㅋㅋ

맞다고 해 ㅋㅋㅋㅋ

 

뻔뻔스럽게 한 번 해 봐 ㅋㅋㅋ

 

거기까진 생각을 못 했습니다. ㅋㅋㅋㅋ(웃겨죽음)

 

오빠, 떨지 말고 한 번 해 봐 ㅋㅋㅋ

 

김숙씨라면 달라. 김숙씨 한 번 해 봅시다.

김숙씨, 이거 어떻게 된 겁니까?

 

드디어 제 뜻을 알게 됐네요.(뻔뻔)

저도 그렇게 생각 했어요. 네

이게. 어떤 누군가는 알게 될 것이다.

 

 

이런 깊은 의미를. 그 전부터 담고 있었다는 얘기죠?

 

무조건이죠. (뻔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김생민씨. 한 번 해봐요 뻔뻔하게.

김생민씨, 어떻게 된 겁니까? 이렇게 많은 뜻을 원래 생각하고 한 거예요?

 

네 그렇습니다.

어..이런 뜻이 밝혀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핵어색)

 

 

ㅋㅋㅋㅋ

안돼 너는ㅋㅋㅋㅋㅋ 들켰어 들켰어

김숙씨처럼 바로 치고 나와야돼요

주저함이 없어야 된다구. ㅋㅋㅋ

 

긴급질문이 하나 더 들어왔네요

1904***님께서 남성 머리카락 컷 관련 문의입니다.

여자는 머리 하지 말고 묶으면 된다고 하셨죠.

남자는 어느 주기로 얼마만큼 얼마를 주고 하는 게 적당합니까?

김생민 형님은 어떤가요~

 

절실함이 있으시다면 머리에 대해서 생각을 하는데

 

 

절실함이 있다면

 

 

머리카락, 헤어 스타일의 확률은요.

확률은 곧 남성분이기 때문에 이성에 관한 거죠.

이성분들의 확률은 짧은 게 높습니다.

이견이 있지만 그것에 대한 절대 대명사는 송은이 선뱁니다.

송은이 선배가 20년 전부터

"생민아. 짧은 게 더 멋있다."

짧은 거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래서 짧은 머릴 좋아하기 때문에

제 머릴 잘랐어요

 

머리가 짧은 남자가 내 옆에 없다면,

내가 그렇게 되겠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그러나 머리가 긴 것도 존중해야 하기 때문에.

 

자, 얼마 주고 합니까 김생민씨?

얼마면 인정하시겠습니까 남자 머리

 

만원이죠.

만원보다 언더가 많이 있으니까요

절실함이 있으시다면 많이 고민해 보시구요

 

커트 만 원, 파마 얼마?

 

에이, 파마는 머리가 빠져요.

 

커트만 만 원에 해결해라!

 한 달에 한 번 갈까요 

 

자라나면 가는 거죠

심태윤씨 같은 분이 유리하죠

곱슬이어가지고 아주 많이 부러워요

 

ㄴ출처 심태윤씨 인스타

 

심태윤씨 같은 경우는 면도날로 본인이 자가이발 하시더라구요

짧은머리니까 어차피

 

아~ 심태윤씨가 삭발을 했구나!

 

1cm정도는 남겨놓고 짜르는 그거잖아

 

요식업을 하고 있어서

위생적인 거 때문에도 머리를 기르지 않는대요 본인이.

 

자, 이런 고민도 있네요.

 

icte***님

'저는 자주 만나는 친구들이 있는데요

맛집 탐방을 하고 엔빵을 하는데

문제는 그 중 한 친구가 너무 많이 먹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약간 마음 상할 수 있는 부분이거든

 

'메뉴도 자기가 비싼 메뉴를 시키고 본인이 다 먹어요

특히 술은 다른 애들 세 배는 더 마셔요

생민님은 엔빵을 하라고 하셨는데

이런 친구와도 엔빵을 해야 할까요

손해 보는 거 같네요'

 

 

여기서 키워드는 친구입니다.

 

세상이 날 떠날 때~♪

 

 

친구에 대해서 깊게 생각을 해 보셔야 하구요

여기서 어프로취는

내가 맛있는 것을 먹는 것이 행복하다. A

내 앞에 있는 사람이 맛있게 먹는 것이 행복하다. B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야 됩니다.

냉정하게 어머니들은 이런 말씀 하시잖아요

"네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다."

본인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이게 엔빵을 해서 친구를 만나는데 좀 더 먹으면 어떻습니까

이것에 대하여 고민이 된다면 친구를 만나지 말아라.

하지만 이 친구가 그것을 덮는다면.

이 친구의 단점을 덮을만큼 사랑한다.

단점이 써릐퍼센트, 장점이 세븐티 퍼센트라면

써릐퍼센트를 덮어라!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

even though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뤔에도~불구하~고~♪

 

 

그건 무슨 노래죠

김장훈씨 노랜가요

 

아 김현철씨 노래네요

 

아 또 샐리 찾아봐

 

나오잖아 노래

,,,그럼에도 부분 언제 나와?

 

(궁금한데 김생민의 영수증에서 샐리 계속 나오는데 PPL인가요?)

 

그뤔에도~불구하~고~♪

 

ㅋㅋㅋ

 

 

 

중견기업에서 10년 넘게 일만 하고 살고 있는 39살의 남자 직장인

남자 직원이 90퍼센트인 회사에 다니고 있어서

연애도 못하고 돈쓸 시간도 없는 외로운 솔로 노총각

회사 기숙사에 거주하면서

아침 8시반에 출근,

늦으면 밤 11시까지 특근을 하며 살고 있고

특근비 포함 월 400만원 정도의 수입이 있음

수입의 절반은 저축하고 절반은 소비를 하는데

소비는 주로 업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취미생활비용으로

군것질 영화 관람 마라톤에 쓰고 있음

집세가 안 나가고 연애도 안하고 돈 쓸 시간이 없기 때문에

현재 2억원이 넘는 자산이 있지만

적금 하나 들고 있지 않으며

어떻게 돈을 불려야 할지, 불려서 뭘 해야 할지

인생의 뚜렷한 목표가 없는 상태

세계 메이저 마라톤 대회에 나가는 거 말고는

인생의 뚜렷한 목표가 없는 저.

모아 놓은 돈을 어떻게 관리 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제까지 저희 영수증에 의뢰 한 분들 중에서

가장 자산이 많으신 분이에요

 

재벌이네요

재벌 1세가 왔어요

 

이분은 그런 거 같아요

과학자 쪽일 확률이 높아요

 

오 어디에서 그런 게 나와요?

 

회사 기숙사에 거주하면서

이런 직장이 주로 안산이나 안성.

 

단지 단지.

공업단지나 벤처 단지

 

그러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세요

월급의 절반은 저축을 하고

절반은 소비를 하는데

절반이 그냥 통장으로 빠져 나가는 거 같아요

그러니까 이자가 굉장히 작은 곳에 가는데

그러니까 중견 기업에서 10년 넘게 일만 하고 사는 39살의 일벌레 직장인입니다.

남자들만 90퍼센트 회사.

요런것도 공대생의 느낌이.

 

아~

테크놀로지 쪽에!

 

시청자분들이 가지고 있는 약간은 우울함은 있어요

외롭고. 우울함의 글이 있지만

이분은 심플 이즈 베스트.

단순한 것이 최고다.

사랑이나 이 쪽으로 가면 복잡해지거든요

단순하면 저축이 잘 돼요

특근비를 포함해서 400만원인데

28살부터 일해서 지금까지 된 거죠

컴퓨터나 반도체 이 쪽이면은 90프로가 남자니까.

아침 8시에 기숙사에서 일어나자마자

'이러면 일본이나 독일보다 우리가 경쟁력이 있겠어?

아니야. R-2, 2-1 으로 다시 공부를 해 봐야겠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R 마이너스 원은 뭐에요

반도체에요?

 

그런 느낌으로 으쌰으쌰해서

국가경쟁력과 어떤 경쟁에 꽂혀 계신 거예요

집세가 안 나가고 연애도 안 하고.

좋습니다.

본의 아니게 차곡차곡 돈이 모여서 현재는 2억의 자산이.

 

와 이거 진짜 좋네요

 

본의 아니게가 딱 맞는 말이네요

 

1년에 이천만원씩 모은거야

 

그렇죠 한 달에 166만원씩은 한 거야

 

아침 8시 반부터 밤 11시까지면

 

진짜 오래 일 한 거야

 

세상은 항상 두 개가 같이 가는데

긍정적인 굳은살이 배겨서 2억을 마련하셨지만

그동안 행복은 어떻게 찾는거지 이쪽에 굳은살이 배겼을 수도 있는 거예요

요쪽은 괜찮지만 요쪽은 저희가 좀 녹여드려야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돈을 모아서 뭘 할지, 적금 하나 들지 않고 있으며,

세계 메이저 마라톤 대회에 나가는 것도 목표구요.

돈은 어떻게 관리하는 게 좋을까요? 두 가지에요.

뚜렷한 목표. 인생의 다양성 때문에

결혼이 목푠지 아닌지 우리가 궁금해 할 필요가 없거든요

저도 결혼을 했는데. 결혼하면 그렇게 꼭 행복합니까?

 

 

....???

 

아~~~미안합니다 미안합니다.

제 아내가 보고 있을 텐데!

 

아 그게 아니라.

송은이씨 결혼 안 했다고 불행합니까?

 

아니요?

 

김생민씨 결혼했다고 행복합니까?

 

그렇죠

그건 아니죠

이건 다양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 어,? 행복합니다! 미안합니다! 미안합니다!

ㅋㅋㅋ

결혼을 하느냐 안하느냐는 이 자리에서 얘기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두 번째, 돈을 어떻게 관리하느냐.

원, 투, 쓰리 정도로 저희가 펴 드립니다.

 

메뉴를 저희가 펴 드려야죠.

요런 경우가 있고, 요런 경우가 있고.

 

그럼요.

그래서 대표적인 예가 거기서 십 년 전 송은이 선배가 저를 깜짝 놀래켰는게

"누나. A라는 길과 B라는 길과 C라는 길이 있어요."

하고 갔어요.

일주일 뒤에

"어떻게 됐어요 누나?"

"어, 내 맘대로 D로 했어."

그 정도 고집은 있어요!

 

저한테 한 번 해 보세요

 

뭘요

 

이 길, 이 길, 이 길

 

자 요 길과 요길이 있어.

어떻게 할래?

 

안 해 안 해 안 해 !

내 맘대로 할거야.

 

저는 그래서 이 분에게

돈을 어떻게 관리할지 알려드리고.

뚜렷한 목표가 없는 저. 라고 적으셨어요

여기에 힘을 드리고 싶어요.

자, 보세요.

책을 진짜 많이 읽는 제가 좋아하는 PD님이 있었어요

항상 탈무드같은 얘기를 많이 해 주셨어요

제가 고민을 얘기했어요. 목표가 없다.

그 분이 이런 얘기를 해 주시는 거예요 십년만에.

"나도 목표가 없어."

안도가 쫙 되는 거예요

 

오 그런 훌륭한 사람도 목표가 없어

 

여기서 나오는 우리 아빠들은요

모던 타임즈의 찰리 채플린이에요.

아침에 일어나요, 방송국에 가 있어요, 끝나면 비밀보장 녹음하러 가 있어요,

끝나면 출발 비디오 여행 하러 가 있어요.

뚱뚱땅땅 뚱뚱땅땅

목표가 없이 계속 움직여요

작은 목표, 해야 될 일, 너무 많아요

목표가 없다고 힘들어 할 시간에 계속 일하시면 돼요

목표가 없는 사람이 많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근데 자기가 생각한 근사한 목표를 적으신 거예요

마라톤 대회 같은.

 

왜냐면 이게 우리 사회가 너무 큰 목표를 쫓아가게끔 부추기는 경향이 있었잖아요

 

김생민씨는 뭐 나는 이거는 한 번 해보고 싶다 이런 거 있습니까?

 

저한테 얘기했어요 술 먹고.

신동엽의 상투를 잡고 싶다.

 

그게 목표에요?

 

내가 잘돼서 신동엽의 상투를 잡겠다.

 

힘들 거 같은데 동엽오빠 너무 잘 돼서

 

그래서 제가 술이나마셔 이 자식아.

 

송은이씨는? 이거는 꼭 해 보고 싶다.

 

단독 엠씨를 해 보고 싶습니다. ㅋㅋㅋㅋㅋ

김생민의 영수증의 단독 MC가 되는 게 제 목표입니다.

 

홍삼먹으면서 끝까지 버틸 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그래서 우리 아버님들이 또는 맞벌이를 하는 모든 분들이

완전 톱니바퀴처럼 내가 무슨 목표가 없는지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절대 힘들어하지 마십쇼.

다만 안타까운 것은 현재 2억이 넘는 자산이 있지만

적금 하나 들지 않고 있는 게 굉장히 안타깝습니다.

 

그럼 이억은 어디 있는 거예요?

 

은행에.

2억의 다운사이드로 가면 80만원.

80만원부터 160만원이 움직이니까

2억이 1년 지났을 때 160만원의 이자가 나온다.

사실은 성의 없는 거예요

관심이 없는 거예요

 

어디에 넣어 놨는지는 우리가 모르지만

조금 더 부지런하게 하면은

200만원 이상의 이자.

 

 

300만원 넘게 나올 수가 있죠 이억이면은.

솔직히 말씀드리면은 관심이 없기 때문에 2억을 모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게 굉장히 어려워요

 

그냥 냅두는 경우.

 

어쨌든 이 분은 여기까지 오셨으니까

뭔가 행복을 좀 더 찾아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하나를 짚고 넘어가자면

 

김생민씨가 운동해서 돈 쓰는 거 굉장히 싫어하는데

마라톤은 어떻습니까

 

그냥 뛰는 거잖아요

굉장히 좋아하시겠네요

 

내가 좋아하는 그뤠잇이죠.

그냥 길을 뛰기만 하면 돈이 한 푼도 안 들잖아요

마라톤은 그래도 딴 거보다 괜찮아요

 

예를 들어서 여기서 전문적으로 들어가면은

마라톤에 좋은 신발도 사야되고

방향도 알려주고 거리도 측정되는 시계.

 

그래도 이분이 머니 매니지먼트.

자산관리를 하시는 분이기 때문에 2억을 저축했잖아요

그런 소비가 6개월에 한 번 있을지 없을지 몰라도

고거에 중독된 분은 아니죠

그러면 요렇게 갈 수가 없어요

가면은 끝까지 가죠 마라톤도.

 

자 그럼 영수증 분석 들어가 보겠습니다.

 

(뒷부분은 이어서 쓸게요)

 

[17회] 670만원 쓰는 부부 영수증 텍스트(상) http://sslmo.tistory.com/200

[17회] 670만원 쓰는 부부 영수증 텍스트(중) http://sslmo.tistory.com/201

[17회] 670만원 쓰는 부부 영수증 텍스트(하) http://sslmo.tistory.com/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