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명의변경 어떻게?
KT는 유선상품인 인터넷, tv, 전화 상품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명의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명의변경을 신청하는 경우 양도인과 양수인의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단, 아래 4가지 경우에는 업무처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① 동일 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 -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중 1가지
② 가족 간 또는 가족관계 변동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중 1가지
③ 법인 간 명의변경 또는 동일 법인의 상호변경 시 - 회사 양수도 계약서 사본, 회사 합병 계약서 사본 중 1가지
④ 개인과 법인 간의 명의변경 -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기타사업의 연속성을 확인하는 서류 중 1가지
온라인 명의변경은 KT의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인 올레닷컴의 My올레 메뉴 중 가입정보 조회/변경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레닷컴 명의변경 신청 메뉴>
■ KT 명의변경 프로세스
명의변경을 통해 최초 양도인이 양도 신청을 접수하게 되면 양도신청 정보를 양수인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이후 양수인이 양수접수가 가능하게 되며, 명의 양도인과 양수인이 모두 접수가 완료되면 KT고객센터에서 확인전화가 가며 확인이 완료되면 명의변경 처리가 완료됩니다.
■ KT 명의변경 유의사항
명의변경하려는 KT 상품이 3개월간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는 명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또한 개인과 법인의 3개월 이내 2회 이상 명의변경 역시도 불가합니다. 법인 고객 KT 상품을 명의변경하여 양도를 하려는 경우 KT플라자를 방문을 통해 처리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의 경우 역시 법정대리인의 확인 및 서류 제출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KT플라자 방문을 통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명의 변경 시에는 KT플라자에서 필요 서류를 지참한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명의변경하려는 상품의 양수인만 방문하는 경우 양도인과 통화 가능한 경우에는 위임장, 인감 증명서 제외 가능합니다. 다만, 양도인만 방문 하는 경우에는 양수인의 위임장과 인감 증명서가 필수입니다.
'모바일라이프 > 통신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휴대폰 분실신고 신청 및 이용 방법 (1) | 2017.09.05 |
---|---|
[KT] 골드번호 이벤트 (0) | 2017.09.01 |
[SKT] 골드번호 프로모션 (0) | 2017.08.17 |
[KT] 선불유심/선불요금제 안내 및 이용방법 (0) | 2017.08.02 |
[SKT] 선택약정할인제도 (0) | 2017.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