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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라이프/통신서비스

[KT] 휴대폰 분실신고 신청 및 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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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휴대폰 온라인 분실신고 방법

KT의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인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분실 즉시 분실신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올레닷컴에 접속 후 회선이 등록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 후 상단의 'My올레'메뉴 하단의 '가입정보 조회/변경'메뉴의 '분실 신고/해제' 항목을 클릭하여 진입합니다. 


<KT 분실신고/해제 접속 경로 화면>

분실신고/해제 메뉴로 진입하게 되면 사용 중인 모바일 회선을 선택하여 분실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2회선 이상의 휴대폰을 사용 중이라면 분실한 핸드폰의 회선을 선택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분실신고 휴대폰 선택 화면>

분실 신고할 휴대폰의 세부 내용을 기입하는 메뉴입니다. 분실지역과 분실유형을 경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분실에 따른 정지설정을 분실신고 시 같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분실 휴대폰이 습득되거나 이용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확인 전화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연락가능한 전화번호는 반드시 적으셔야 합니다. 

<분실신고 휴대폰 상세정보 입력 화면>

분실해제 비밀번호의 경우 분실 휴대폰을 재사용하는 경우 해제를 위한 비밀번호이므로 잃어버리지 않도록 평소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분실해제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에는 KT플라자나 KT공식 대리점에 방문하여 본인 인증 후 해제가 가능합니다.


■ KT 분실신고 관련 부가서비스 안내 

KT는 휴대폰 분실 시 고객 편의를 위해 '분실휴대폰 위치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실휴대폰 위치 찾기 서비스는 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본인인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분실신고된 휴대폰이 가장 가까운 네트워크 중계기에 연결된 기록을 통해 제공되므로 아주 세밀한 위치까지 확인하기는 다소 어렵습니다. 



더불어 가입시점에 KT 휴대폰 보험인 폰안심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는 가입한 상품 종류와 약관에 따라 분실한 휴대폰의 일정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KT 분실신고 유의사항

KT는 휴대폰 분실 시 고객 편의를 위해 분실휴대폰 위치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입시점에 휴대폰 보험이라고 불리우는 폰안심케어 서비스를 가입한 경우휴대폰 분실신고를 한 경우 자동으로 일시정지 처리되며 일시정지 기간만큼 휴대폰 약정기간에서 제외가 됩니다. 또한 일시정지 시 요금할인은 일할로 산정되어 할인이 제공됩니다. 분실정지 횟수는 월 10회까지이며 발신정지는 1회 신청시 7일까지 정지되며 7일 이후에는 자동으로 착발신 정지로 변경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