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라이프/디바이스

[삼성전자] 커넥트 태그(17/10/31)

반응형

■ 삼성전자 NB-IoT 기술의 커넥트 태그 출시


2017년 10월 31일을 기준으로 삼성전자의 커넥트 태그(SM-V110)가 출시됩니다. 커넥트 태그는 협대역 사물 인터넷(NB-IoT) 네트워크 기술이 최초로 접목된 디바이스로 위치정보가 필요한 다양한 일상 생활에서 활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실시간으로 정확한 위치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린 자녀나 치매 노인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반려견의 목걸이로 사용하거나 여행가방 등에도 커넥트 태그를 부착하여 활용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커넥트 태그만의 특장점


삼성전자의 커넥트 태그는 기존의 트래커 서비스와는 다르게 보다 정확한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실제로 커넥트 태그는 기존의 트래커 서비스가 GPS 만을 이용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GPS 정보와 함께 WPS(Wi-Fi Postioning System) 기술을 접목한 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커넥트 태그는 실시가 위치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온디맨드 기능과 학교나 학원 등의 설정된 특정 지역이나 공간을 진입 또는 출입 시 알려주는 알림존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커넥트 태그를 소지하고 있는 이용자가 자신의 위치를 전송할 수도 있으며 긴급 상황 시 알림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커넥트 태그는 300mAh의 배터리 용량과 수심 1.5m에서도 사용 가능한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커넥트 태그의 크기는 가로, 세로 각각 42.1mm이며 두께는 11.9mm입니다.


■ 삼성전자 커넥트 태그 가격은?


삼성전자의 커넥트 태그의 출고가는 84,700원입니다. 커넥트 태그를 단독 출시한 KT에서는 커넥트 태그의 월 이용요금 9,900원을 50% 할인한 월 이용요금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해당 프로모션은 2017년 12월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 이용하는 경우 월 100MB의 데이터가 제공되며 음성통화, 문자서비스 이용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