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라이프/디바이스

[SONY] 엑스페리아 XZ1 출시(17/9/12)

반응형

■ 소니 엑스페리아 XZ1 출격

2017년 9월 12일을 기준으로 소니의 플래그십 디바이스 엑스페리아 XZ1(SONY-XZ1) 이 출시되었습니다. 삼성의 노트8, LG의 V30에 애플의 아이폰8, 아이폰X 출시를 앞둔 상황에서 소니의 XZ1 출시로 2017년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대전이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 산업에서 소니의 입지는 크지 않지만 애플만큼의 강한 로열티와 나름의 독특한 컨셉으로 소니의 엑스페리아 시리즈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소니 엑스페리아 XZ1은 자사의 카메라 기술과 음향기술이 집약된 하이 멀티미디어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선보임으로서 소니의 매니아 층의 신뢰와 더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내리라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새로움으로 무장한 엑스페리아 XZ1

소니 엑스페리아 XZ1은 소니의 카메라 기술이 총집결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탑재된 소니의 모션아이(Motine Eye)기술을 통해 XZ1은 초고속 촬영과 흡사한 슈퍼슬로우 모션 촬영과 예측 캡처, 초당 10매의 연사가 가능한 자동 초점 AF 기술이 활용된 연속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3D이미지를 촬영하고 스마트폰에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3D 크리에이터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자동 초점 추적 AF로 초당 10매 고속 연사가 가능한 XZ1>


<스마트폰 최초로 시도되는 3D 크리에이터 기술>

카메라 기술과 함께 소니 스마트폰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또 한가지는 바로 소니의 고퀄리티 프리미엄 사운드입니다. 소니 XZ1은 자사의 하이엔드급 오디오 디바이스에 탑재되는 HRA(High Resolution Audio)기술을 XZ1에 탑재하였을뿐만 아니라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Digital Noise Cancelling)과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등의 기술이 접목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사운드 스마트폰 XZ1>


소니 XZ1은 소니의 정교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컨셉과 엑스페리아의 디자인 오리지널리티를 승계하였습니다. 2017년의 스마트폰 디자인 패러다임은 베젤리스 디자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디스플레이의 극대화가 경쟁 구도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 와중에 소니의 엑스페리아 XZ1은 엑스페리아의 상징과도 같은 매끈하고 유려한 메탈 소재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1은 블랙, 문릿 블루, 웜 실버, 비너스 핑크 총 4가지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 엑스페리아 XZ1 가격은?

소니 엑스페리아 XZ1은 2가지의 출고가로 출시되었습니다. 소니코리아 자급형 단말의 XZ1 출고가는 799,000원으로 책정되었으며, XZ1을 공식 판매하는 SKT와 KT의 이동통신향의 XZ1의 출고가는 748,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출고가가 다르게 책정되는 경우는 애플이 자사의 스마트폰을 이동통신사 출고분과 자사 출고분으로 구분하여 서로 다른 가격으로 책정되는 경우와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편, 엑스페리아 XZ1의 가격은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삼성의 노트8과 LG전자의 V30에 비해 약 30만원 이상 저렴한데요. 가격적인면에서 XZ1의 경쟁력은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올 가을 새로운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소니의 야심작 XZ1을 경험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