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라이프/통신서비스

[SKT] 전산개편으로 인한 업무중단(2017.5.11~5.15)

반응형

■ SKT의 업무 일시 중단의 이유는 전산 개편

국내 1위 통신사인 SKT가 2017년 5월 11일(목) 20시 부터 5월 15일(월) 12시 까지 부분적으로 업무를 중단한다는 안내를 하였습니다. 이유는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전산 시스템 교체라고 알렸습니다. 업무가 일시 중단되어도 이미 SKT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휴대폰, 인터넷, 멤버십 등의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큰 불편사항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중단이 되는 업무는 미리 업무 처리를 계획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추가로 할인제도의 적용 기준이 일부 변경된다고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 중단되는 업무 범위는?

전산 개편으로 인해 중단되는 업무 대상은 SKT의 이동전화(MVNO서비스 포함), 로밍, 인터넷, 결합상품, 휴대폰결제, B2B상품, APP 상품 및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신규가입과 기기변경, 요금납부, 서비스 신청과 조회 및 변경업무 등이 일시 중단됩니다. 특히, 이동전화 신규가입이 불가한 만큼 기존 SKT사용고객들의 타 통신사인 KT와 LGU로의 번호이동 업무 역시 중단됩니다. 반대로 KT와 LGU의 고객들의 SKT로의 번호이동 업무도 중단됩니다. 

더불어 단말기에 유심을 바꿔 사용하는 USIM기변, 선불 요금제 충전, 데이터 선물/리필하기, 착신전환, 스마트워치 메인단말 변경 등이 제한됩니다. 아울러 통화품질 및 단말기 불량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 AS관련 업무처리가 중단됩니다. SKT 이용고객들은 필요한 업무를 사전에 처리해야 큰 불편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특히 로밍, 요금제 변경은 미리미리

SKT의 업무 중단 기간이 5월 첫주의 황금연휴 기간과는 다행히 엇갈리지만, 그 이후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로밍의 경우 고객센터와 로밍센터에만 예외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므로 미리 업무처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업무 중단 기간 동안에는 요금제 변경이 불가하므로 요금제 변경 계획이 있는 분들께서도 미리 변경을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중단 기간 중에도 기본통화량의 소진 등의 사용량 통보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길지않은 시간이지만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kt홈페이지 www.tworld.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