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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라이프/통신서비스

[SKT] 임대폰 서비스 신청 및 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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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 임대폰 서비스 이용방법은?


ㅇ 필요 서류

SKT의 임대폰 서비스는 SKT고객이 휴대폰 분실을 분실하였거나 파손하였을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임대폰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필요한 구비서류는 개인고객의 경우 본인의 신분증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라면 대리인의 신분증과 명의자의 신분증이 있으면 임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명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 본인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법정대리인(부모님)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 등이 필요하며 당연히 법정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ㅇ 신청 방법

임대폰 서비스 신청 방법은 직접 방문과, 온라인 신청 2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방문을 통해 임대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SKT의 일반대리점, 매장이 아닌 SKT 지점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후 지점 방문 전 재고확인과 필요서류가 완비 되었다면 방문 시 즉시 임대폰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을 하는 경우 절차는 동일하며 택배를 통해 임대 단말기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 SKT 임대폰 서비스 가격은?

SKT의 임대폰 서비스의 가격은 VIP임대 서비스의 경우 180일동안 임대료가 없이 무료이며 이후 매월 5,000원의 임대폰 사용료가 부가됩니다. 일반(GOLD, 실버, 일반)임대 서비스의 경우 30일 간 임대 서비스가 무료이며 무료기간 종료 후에는 매월 5,000원의 사용료가 부가됩니다. 만약 고객 등급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등급에 따라 임대 서비스의 가격 변동이 적용됩니다. 



■ 이용시 유의사항

임대폰 대여를 위해 SKT지점에 직접 방문할 경우, 희망하는 단말기가 없을 수 있으므로 방문 전 SKT텔레콤 고객센터로 재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만약 휴대폰 이용요금을 미납한 경우 임대폰 신청이 불가하므로 임대 서비스 이용 전 미납된 요금을 모두 납부하셔야 합니다. 임대한 휴대폰이 불량일 경우, 3개월 내 1회에 한하여 교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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